드라마

알고있지만 (2021) JTBC

윰작 2021. 9. 5. 17:49

장르

로맨스 / 캠퍼스 드라마

형식

10부작 드라마

방송사

JTBC

시청률

최저 - 1.0%

최고 - 2.2%

원작

네이버 웹툰 『알고있지만』 - 정서

연출

김가람 장지원

각본

정원

로그라인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의 하이퍼리얼리즘 로맨스

이상하게 1화 도입부가 집중이 안 돼서

계속 보다 말다 보다 말다 하다가

갑자기 확 꽂혀서 이틀 만에 정주행 완료했다

 

큰 사건 없이 두 주인공의 연애가 주축인

드라마라 길게 끌지 않고 깔끔하게

10부작으로 끝나서 좋았다

 

가장 핫한 라이징 스타 둘이 주인공인데다

19금 현실 멜로+ 청춘 로맨스+ 캐릭터 맛집에

극본과 연출도 좋았는데

시청률이 낮은 이유는 뭘까?

1. 호불호가 갈리는 소재라서?

2. 거실에서 TV로 보기보단 혼자 넷플릭스로

보고 싶은 드라마라?

3. 내용이 다소 어두워서?

10부 내내 몰입감과 재미, 서사

다 놓치지 않았는데

작품성과 화제성에 비해 시청률이

너무 안 나온 작품이라 아쉽다

 

자기가 잘생기고 매력적인 걸 알고

그걸 적절히 이용해 여자들의 마음을

갖고 놀며 책임감과 정조관념이라곤

1도 없는 남자와 엮이면 헬게이트가

열린다는 걸 알면서도 그의 매력에

넘어가고 마는 나비를 보며

 

그래, 이미 마라맛을 봤는데

유기농 감자로는 만족이 안 되지 ㅎㅎ 싶었다

이 배우를 어디서 봤는데...? 하다가

감자총각이 <스토브리그> 유민호라는

사실을 알고 놀랐다. 내가 왜 못 알아봤지?

 

그리고 조소과 F4 중 오빛나 캐릭터는

와... 미대에 저런 애들 하나씩 꼭 있는데

스타일부터 말투 행동까지

진짜 미대생 같아 놀랐다

 

이 드라마를 너무 재밌게 봐서

반응들을 찾아보다가

호불호가 매우 갈리고

마이너하다는 평을 보고

내 취향이 또...ㅋㅋㅋ 싶었다

728x90
728x90